본문 바로가기

미디어/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댓글 차단 스팸 필터링하기 : 태그, 언급, 디엠, 댓글 제한하기

인스타그램은 소통이 아주 활발하게 이뤄지는 SNS입니다. 공개 계정이라면 팔로우 여부와는 상관없이 누구나 본인의 계정에 좋아요와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소통 활동은 인스타그램 자체의 알고리즘에서도 중요하기 때문에 웬만해선 소통을 활발하게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인스타그램 키우기 위해 알아야 할 것 :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을 이용하자

유튜브에 알고리즘이 있듯이 인스타그램도 알고리즘이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을 처음 시작할 때에는, 팔로워들과의 소통만을 생각했던 터라 알고리즘을 간과했지만, 예전보다 까다로워진 인기

welcometohere.tistory.com

 

하지만 누구나 댓글을 달 수 있다고 해서 모두 좋은 댓글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가끔씩은 부업 홍보 댓글이 달리기도 하고, 광고 댓글이 달리기도 하고, 어쩌다 잘못걸리면 악플이 달리기도 합니다.

 

요즘 부업광고는 주로 디엠으로 하긴 하는데 종종 댓글에 달리기도 합니다. 저는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부업은 안한다고 분명히 써놨음에도 불구하고 부업광고 메시지는 끊임없이 옵니다.

 

댓글에 안달고 디엠으로 보내는 게 낫긴 하지만,

둘 다 싫습니다.

 

무튼 이런 댓글이 달리거나 광고 디엠이 오면 누구던간에 싫어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인스타그램 설정에는 이와 같은 불만사항을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계정 제한 기능인데요, 계정 자체를 차단하는 것도 가능하고, 댓글을 제한하는 것도 가능하며, 디엠 제한도 가능합니다. 하나씩 알려드리겠습니다.

 


 

1. 인스타그램 댓글 제한하기

인스타그램에 들어가서 설정에 있는 공개범위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팔로워, 팔로잉을 기준으로 설정이 가능하기도 하고 개인개인으로 설정해서 특정한 사람만 제한할 수도 있습니다.

 

댓글 차단을 당한 적은 없는 것 같지만, 가끔씩 맞팔요청을 위해 팔로우하지 않는 사람의 게시물에 댓글을 남기려고 하면, '이 게시물에 대한 댓글 기능이 해제되어 있습니다'와 비스무리한 문구가 하단에 뜹니다.

 

그렇다면 이 계정은 본인이 팔로우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댓글을 달 수 없도록 설정해놓은 걸로 볼 수 있겠죠.

 

팔로우하지 않는 계정들이 본인의 게시물에 댓글을 남기는 것이 싫다면, 지금 바로 이 기능을 설정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태그, 언급 제한하기

인스타그램 댓글 제한처럼 태그와 언급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태그와 언급이 무엇인지 가끔 헷갈리는데, 태그는 게시물에 올릴 때, 게시물을 한 번 클릭하면 계정 이름 표시가 뜨는 것이고, 언급은 스토리에서 골뱅이(@)로 계정을 표시하는 겁니다.

 

이 기능 또한 제한이 가능합니다.

 

태그는 승인제가 가능하여, 상대방이 당신을 태그하려 할 때 승인요청을 보내는 것 같습니다. 그러고 당신이 승인을 해준다면 게시물에 계정이 태그가 되는거죠. 언급은 승인제(?)까진 아닌 것 같습니다만, 팔로우를 기준으로 하는 설정은 가능한 것 같습니다.

 


 

3. 디엠 제한하기

디엠 또한 팔로우하는 사람을 기준으로 일부 제한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디엠에는 그룹초대 기능도 있는데, 그룹초대를 받지 않을 사람을 제한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누가 부업 계정 거르는 기능은 안만들까요.

부업 계정 작작 보냈으면...

 


 

오늘은 인스타그램 댓글, 태그, 언급, 디엠 제한 기능과 그 방법을 설명드렸습니다. 공개 범위 설정에서 릴스 리믹스 설정도 새로 생겼는데, 이건 리믹스에 대해 좀 더 알아본 다음 다시 포스팅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