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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기 방법 현실적인 5가지

인스타그램에는 연락처 연동 기능이 있어서 주변 지인들의 계정이 자동으로 추천에 뜹니다. 이 연락처 연동은 인스타그램 설정에서 해제할 수 있고, 이렇게 되면 아무래도 0명에서 시작하는 계정이기 때문에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늘리기가 쉽지 않겠죠.

 

제가 가지고 있는 인스타그램 계정은 두 개로, 하나는 본계정이고 하나는 블로그와 함께 리뷰 기록을 하는 공간입니다.(이 블로그 아님) 그리고 이 인스타 계정이 연락처 연동 없이 시작한 계정입니다.

 

0명에서 시작한 계정이다 보니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어떻게 해야 더 빨리 모을지를 참 많이 고민했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을 보니 돈주고 팔로워를 사는 경우도 있고, 무료 어플을 통해 서로 맞팔을 하기도 합니다. 광고도 많이 뜹니다. '팔로워 언제까지 직접 모을래? 1000명 넘기기 빠르게 가능!' 뭐 이런식의 광고들도 참 많이 봤습니다.

 

이와 달리 오늘 제가 설명드릴 방법은 비교적 조금 느릴지라도 쉐도우벤에 걸리지 않고 돈도 들이지 않는, 제가 대부분 직접 해 본 방법들입니다. 잘 보면 저번에 포스팅했던 인스타그램 알고리즘 분석과 내용이 많이 겹치기도 합니다. 알고리즘 분석 글도 한 번씩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인스타그램 키우기 위해 알아야 할 것 :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을 이용하자

유튜브에 알고리즘이 있듯이 인스타그램도 알고리즘이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을 처음 시작할 때에는, 팔로워들과의 소통만을 생각했던 터라 알고리즘을 간과했지만, 예전보다 까다로워진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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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품앗이

 

가장 단순하고 느리고 귀찮은 방법입니다.

 

말 그대로 먼저 좋아요 누르고, 댓글 달고, 팔로우를 하는 방법으로, 나의 팬을 모은다기 보다는 맞팔하는 인친을 만드는 겁니다. 댓글을 달 때에는 일일히 전부 다 다르게 입력하기가 쉽지 않으니, 2~3줄 정도를 미리 작성하고 클립보드에 복사해 놓은 다음에 매번 붙여넣기만 하면 간단합니다.

 

유튜브의 퍼스널브랜딩 전문가의 의견을 보니, 그 분은 맞팔 요청을 할 때 인스타 디엠을 활용하여 꽤 긴 메시지를 보냈다고 합니다.

 

저는 이렇게까진 하지 않았고, 어느정도 예의 있으면서 맞팔 요청을 표시하는 걸 알게끔만 적었습니다. 예를 들면 '피드가 예뻐서 구경하다 갑니다. 소통하고 지내요'와 같은 메시지를 쓰는 거죠. 앞서 언급한 전문가는 꼭 상대방을 칭찬하는 내용을 넣어서 작성했다고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한 두개 작성해두시고, 그 때 그 때 어울리는 댓글을 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 해시태그 이용하기

 

인스타그램 계정들을 둘러보다 보면, #선팔맞팔 #소통 등의 해시태그를 보신 적이 있을겁니다. 프로필이나 게시물의 대댓글에 적어놓은 걸 심심찮게 볼 수 있는데요, 이 해시태그를 이용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프로필에 띄워놓은 경우, 계정검색을 통해 이 사람이 맞팔을 받는 사람이구나 라는 걸 알 수 있고, 먼저 맞팔신청을 하는 사람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게시물의 해시태그로 적어놓으면, 해당 해시태그를 팔로우하는 사람들이 게시물이 올라오는 걸 보고 맞팔을 신청하기도 합니다.

 

어마무시한 효과를 주지는 못하지만, 운좋게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시간대와 겹치게 되면, 게시물을 올리고 한 시간이 채 안되어서 10명 정도가 팔로우를 신청하기도 합니다. 게시물을 올릴 때마다 해시태그를 사용한다고 하면 꽤 쏠쏠하겠죠?

 


 

3. 시간대 이용하기

 

이 글을 보시는 분들중, 크리에이터 계정인 분들이 꽤 많을 것 같습니다. 크리에이터나 비즈니스 계정이 아니라면 3번째 방법은 참고용으로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하고 팔로워가 100명 이상이면 인사이트에서 팔로워 분석을 할 수가 있는데요, 분석 데이터 중에서 제가 강조하고 싶은 데이터는 바로 시간대 분석입니다. 요일과 시간을 분석하여 팔로워들의 인스타그램 활동이 가장 활발한 때를 알 수 있는 데이터죠.

 

제 팔로워들 기준으로 볼 때, 밤 9시가 가장 많은 팔로워들이 활동하는 시간이었고, 새벽 3시가 가장 저조했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비슷할 것 같지만, 본인 팔로워의 데이터를 이용하는 게 가장 정확할 것 같습니다. 이 때문에 팔로워를 늘리려는 분들은 웬만해선 크리에이터 계정으로 전환하기를 추천드립니다.

 


 

4. 어플 또는 사이트 사용

 

이 방법은 순수히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아닌, 어플 또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퍼니그램이라는 사이트가 있는데, 이 사이트에 인스타그램을 연동시키면 여러분과 같이 인스타 친구들을 모으고 싶은 사람들끼리 서로 맞팔을 하고, 좋아요를 눌러 해당 앱에서 제공하는 포인트를 이용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퍼니그램 말고 다른 어플들도 많음)

 

이 방법의 좋은 점은 첫째, 1번 방법인 품앗이를 하러 계정을 찾지 않아도 되고, 둘째로는 진짜 소통을 원하고 인스타친구들을 모으고 싶어하는 사람들끼리 쓰기 때문에 언팔 걱정과 노팔로우백 걱정을 덜 해도 된다는 점입니다. (언팔 부분에서는 포인트를 차감하는 형식이기 때문에 걱정을 던다고 하더랍니다.)

 

후기로 많이 접했던 정보라서 여기에도 적어보지만 제가 직접 사용해본 방법은 아닙니다. 비슷한 방식의 유료 사이트들도 있지만 이렇게 무료 사이트도 있다는 점 알아두세요.

 

더 자세한 정보는 저도 사용해 본 후에 상세후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5. 무엇보다도 좋은 컨텐츠가 답

 

애초에 통일된, 특색있는 매력적인 피드라면 팔로우는 자연스럽게 늘어납니다.

 

보라색 처돌이인 피드는 보라색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자연스레 팔로우하게 되어있고, 항상 예쁜 라떼아트를 선보이는 홈카페스타그램도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관심있어할 겁니다. 이렇듯, 개성있고 좋은 컨텐츠로 꾸며가다 보면 비슷한 성향의 사람들이 모이게 되어있고, 그 성향을 저격하는 상품을 올렸을 때 홍보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홈카페스타그램을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머그잔이나 티스푼, 음료제품 등을 찍어 올릴 수 밖에 없습니다. 화장품을 주로 리뷰하는 6000명 팔로워 보유자와, 홈카페스타그램을 운영하는 2000명 팔로워 보유자 커피잔을 올렸을 때 더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는 계정은 어떤 계정일까요?

 

6000명의 팔로워를 무시할 순 없겠지만, 2000명의 팔로워여도 커피를 매일 만드는 홈카페스타그램의 계정의 잠재력도 눈여겨 봐야합니다. 그래서 실제로 광고주들은 1만 명의 팔로워도 되지 않는 마이크로인플루언서들을 눈여겨보기도 합니다. 이처럼 자신의 개성이 확실한 피드를 만드는 것이 사실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기 방법 설명이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