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프로필 소개글, 하이라이트 꾸미기

인스타그램 피드 열심히 꾸미고 계신가요?

 

피드 꾸미는 일에만 집중하신다면, 오늘은 프로필 소개글하이라이트도 꾸며보시는 건 어떨까요?

 

피드를 개성있고 멋있게 꾸미는 게 더 중요하지만, 프로필 자체에도 본인의 색을 담을 수 있다면 배로 좋습니다.

 

피드 꾸미는 방법은 하단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인스타 피드 맞추기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겠다면 참고하세요

인스타 피드 맞추기를 해야 하는 이유 요즘 인스타그램 안 하는 사람을 찾기 어려울 정도로 인스타그램은 활발한 소통의 장이 되었습니다. 인스타그램으로 공구를 하기도 하고 쇼핑을 진행하기

welcometohere.tistory.com

 


인스타그램 프로필&하이라이트 꾸미기

 

1. 필기체 활용하기 (feat. 링고잼)

 

오늘 제가 소개드릴 사이트는 링고잼입니다.

 

이 사이트는 글씨체를 바꿔주는 사이트로, 인스타그램을 하신다면 많이 보셨을법한 필기체나, 박스 글씨체 등을 지원해주는 무료 사이트입니다.

 

무료 사이트이다 보니 광고도 뜨고 좀 허술하긴 하지만, 글씨체 복사만 하면 되니까 별 문제는 없을겁니다.

 

다만 알아야 할 것은, 이 사이트는 영어만 지원해주고 한국어는 지원해주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개글에 영어문장을 넣어야만 합니다.

 

이 참에 그럴싸한 문장 하나 찾아서 예쁘게 꾸며보심이 어떨까 싶습니다.

 

디즈니 글귀 모음도 인스타그램에 종종 보이고, 아니면 본인의 좌우명을 영어로 번역하여 써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저는 글귀는 써놓지 않고, 주로 무엇을 찍어 올리는 인스타그램인지 알 수 있게끔 이런식으로 썼습니다.

 


 

2. 일본어로 이모티콘 만들기

 

프로필 소개글 꾸미기에는 링고잼처럼 글씨체를 바꿔주는 것 말고도 일본어를 쓰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방법은 아이폰 유저들에게는 쉽지만, 안드로이드 유저들에게는 남이 쓴 걸 복사 붙여넣기 해서 써야합니다.

 

그렇다고 방법이 아예 1도 없는 것은 아닙니다.

 

삼성의 기본 키보드가 아닌 네이버 키보드를 이용하면 가능합니다.

 

네이버 키보드에는 일본어도 지원이 되어서 보시는 것처럼 안드로이드에서도 일본어를 쓸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각종 이모티콘도 사용 가능합니다.

 

일본어는 아시다시피 곡선과 점이 많이 쓰여서 표정으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아이폰 유저이시라면 환경설정에서 키보드 언어를 바꾸신 다음에 히라가나를 사용해보시는 걸, 안드로이드 유저라면 네이버 키보드를 다운받아 이미 만들어진 이모티콘을 사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3. 하이라이트 꾸미기

 

인스타그램 프로필 꾸미기의 마지막은 하이라이트 꾸미기입니다.

 

하이라이트는 스토리 기능의 일부분으로, 24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는 스토리 중에서 계속 남겨두고 보고싶은 스토리를 띄워놓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기능입니다. 하이라이트를 통해 저의 계정이 어떤 계정인지를 보여주기도 하고, 남기고 싶은 영상이나 사진을 전시(?)해놓고 추억팔이를 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하이라이트는 커버를 원하는 이미지로 바꿀 수 있기 때문에, 다 같은 색으로 통일시키는 분도 있고, 말이나 이미지가 이어지도록 설정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피드나 릴스를 제외하고, 인스타그램 계정을 가장 개성있게 꾸밀 수 있는 수단인 것 같습니다.

 

저의 계정을 예시로 들어 소개드리겠습니다.

 

우선 저의 네이버블로그가 메인에 소개된 적이 있었고, 이를 기념하기 위해 처음으로 하이라이트를 만들어 봤습니다.

 

메인에 소개된 적이 이 때가 처음이라(처음이자 마지막) 들떠서 등록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리고 다음 하이라이트는 1000 팔로워를 기념으로 만든 것으로, 원래 스토리 기능 중 '무물'(무엇이든 물어보세요)과 함께 올리려 했으나, 아무도 질문해주지 않아 1000팔로워 캡처화면만 띄워놨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에 등록한 하이라이트는 카페 포토존에서 찍은 겁니다.

 

하늘의 색과 포토존이 너무 예뻐서 스토리에 올렸었는데, 카페 포토존 모음을 하이라이트로 만들어도 좋겠다 라는 생각이 들어 만들게 되었습니다.

 

카페스타그램인 저의 계정을 더 잘 표현할 수 있게끔 한다고 생각하기도 했고요.

 

게시물에 제 모습을 남기기에는 살짝 부담이 돼서 하이라이트에만 제 개인의 모습을 담아놓고 있습니다.

 

2000, 3000팔로워가 되면 올려놓을 것들

하이라이트의 커버 이미지는 모두 한가지로 통일했습니다.

 

한 카페에 전시공간 같은 곳의 조명이 예뻐서 찍었는데, 이 사진의 일부를 잘라서 글씨를 넣고 커버 이미지로 쓰고 있습니다.

 

하이라이트 꾸미기의 다른 예시를 가져왔습니다.

 

출처: 빙그레 공식 인스타그램

빙그레의 인스타그램인데요, 이미 아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캐릭터를 이용하여 개그요소를 넣고 아주 재밌게 마케팅을 하고 있죠.

 

출처: 빙그레 공식 인스타그램

빙그레 만화만의 세계관도 있어서 보다보면 꽤 재밌습니다. 무튼 하이라이트를 보면 캐릭터의 이름을 적고, 눌러보면 해당 캐릭터의 상징적인 대사와 이름을 적어넣어 오글거리게(?) 만들어 놨습니다. 가끔 심심할 때 보면 재밌습니다.

 

 


 

인스타그램 프로필 꾸미기 방법들을 다시 정리하자면, 글씨체 바꾸기(링고잼사이트), 일본어 이용하기(네이버 키보드), 그리고 하이라이트 꾸미기 등이 있습니다. 위 방법들 참고하셔서 개성있게 꾸며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같이 보면 좋을 글↓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기 방법 현실적인 5가지

인스타그램에는 연락처 연동 기능이 있어서 주변 지인들의 계정이 자동으로 추천에 뜹니다. 이 연락처 연동은 인스타그램 설정에서 해제할 수 있고, 이렇게 되면 아무래도 0명에서 시작하는 계

welcometohere.tistory.com

 

 

인스타그램 스토리의 다양한 기능 알아보자

지난번에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에 대해 소개드리면서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을 수 있는 방법 몇 가지를 제시해드렸는데요, 그 중에서 두 번째가 인스타그램의 모든 기능을 골고루 사용하란 것이

welcometohere.tistory.com

 

 

인스타그램 팔로워 분석하기 인사이트 보는법

인스타그램 계정 중에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계정이신 분들은 모두 인사이트를 통해 팔로워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저는 크리에이터 계정으로 변환하기 전까지는 인스타그램의 팔로워나 도달

welcometohere.tistory.com